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공짜로 가입된 상해보험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반응형

요즘 이런 저런 고객사은 행사로  무료보험에 가입시켜주는 서비스가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내가 사고를 당하거나 하는 등 보험의 혜택을 받으려고한다면 

사은 행사 차원에서 공짜로가입된 보험이 어떤 것인지 알고 싶은데

한번에 알 수 있는방법이 있다고합니다.


우리나라에는 40여개의 보험사가 있다고 하는데 일일이 전화를 걸어 주민번호를 알려주고 

요청을 하면 보험사에서 보험 가입여부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려면 하루 날잡아서

최소 7시간은 전화기를 붙잡고 통화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장 손쉽게 내가 가입되어 있는 보험을  알고 싶다면 

인터넷에서 

생명보험협회(www.klia.or.kr/)

또는

손해보험협회(www.knia.or.kr/)

검색하고 들어가서 조회를 한다면 

한번에 내가 가입되어  있는 보험을 조회 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족의 보험을 대신 확인 하고자 할 때나

사망가족의 보험을 확인하려 할때는 꼭 협회를 방문하여야만 

보험 가입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내가 가입되어  있는데 몰라서 보험의 혜택을 보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한번쯤 꼼꼼히 점검해 봤으면합니다.


어쩌다 숨겨진 보험으로 돈을 벌 수 있다면 

조상님들의 숨겨진 땅을 찾는 기쁨처럼 기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