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bez 스토리

삼성컴퓨터 AS받으러 동탄서비스센터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며칠 전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컴퓨터가 고장이 났습니다.

증상이 마우스와 키보드가 전혀 작동되지 않는 것이였습니다.


핸드폰으로 인터넷 여기저기를 뒤져 봤더니

윈도우10에서 보안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는데

정말 짜증이 확 납니다.

마우스나 키보드가 전혀 먹히지를 않으니 도저히 손쓸 방법이 없네요


USB로 연겨로되는 마우스나 키보드가 전혀 안되는 증상인지라 제어판에서 업데이트 된 프로그램을 

삭제하려고 해도 도저히 안되겠더라구요~


예전 컴퓨터에는 USB 타입이 아니라 이름은 모르겠지만 동그랗게 생긴 타입이였는데 

요즘 컴퓨터는 다 USB 타입이라~~ ㅜㅜ


그래서 급히 삼성전자 동탄 서비스 센터러 갔습니다.


대기시간만 무려 1시간 30분



기다리는 동안 바로 옆에 있는동탄 이마트 구경이나 하고 왔습니다.



이마트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삼성전자 동탄 서비스센터 컴퓨터 담당 기사님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결론을 말하면 

제 컴퓨터는 AS를 해줄수 없다 입니다.




그 이유는 

컴퓨터는 삼성컴퓨터가 맞는데 설치된 OS 윈도우10이 

삼성과 계약되어 설치된 OS가 아니라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 된다는 것이였습니다.


마우스와 키보드가 안먹히는 증상이 최근 윈도우10에서 보안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면서 생기는

증상인데 이증상을 고치려면 기존의 윈도우를 밀어버리고 새로 설치를 해야 된다는 것이였습니다.


그러면 C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데이터가 지워지게 되는데 

이 데이터 조차도  백업을 받을 수가 없다는 것이였습니다


결론은 

삼성컴퓨터를 살때는 OS도 삼성에서 설치된 OS인지 확인하고 사라입니다.


일부 컴퓨터 업체에서 삼성의 컴퓨터만 사다가 자신들이 마이크로소프트사와 

OS계약을 맺고 설치하여 판매를 하는데 이런 컴퓨터를 사게 되면 

OS에 문제가 생겼을 때 AS를 전혀 받을 수 없다는 것이였습니다.


결구 컴퓨터를 잘하는아는 형님의 도움으로 업무 데이터를 백업 받고 

복구프로그램을 돌려서 새로 셋팅을 했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것은 

우리는 삼성컴퓨터라고하면 안에 설치된 윈도우도 삼성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와 

계약을 맺고 정상적으로 설치해서 AS에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은 컴퓨터가 있으니 꼭 확인을 하고 사야 겠다 입니다


뭐든 정품을 사야 나중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다 싶네요~ 


반응형